공주시, 민방위 '우수기관' 선정 표창

2008. 9. 23. 03:21생생공주

공주시, 민방위 '우수기관' 선정 표창 
지난해에 이어 매년 우수기관 표창 우수수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8-09-23 02:06    
▲ 전선규 공주시 부시장이 원세훈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민방위 역점시책 우수기관 표창을 받고 있다.
ⓒ 특급뉴스 이건용
공주시가 민방위 창설 제33주년을 맞아 전국 민방위 역점시책 우수기관으로 선정,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

22일 정부종합청사에서 개최된 민방위 창설 제33주년 기념식에서 전국에서 민방위 역점시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원세훈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공주시는 예전의 주입식 민방위 교육에서 벗어나 시민생활 속으로 다가가는 응급조치 요령, 심폐소생술, 익수자 구출, 화재예방 등 생활안전 교육을 실습과 체험위주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함으로써 시민의 ‘안전요원화’를 유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15개소의 민방위 급수시설을 위생적이고 현대적인 시설로 관리해 시민들에게 환원시켰으며, 훈련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 지역 재난대비 훈련에도 소기의 성과를 거둬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공주시는 지난해에도 민방위 역점 전국 우수 및 도내 최우수 을지연습 32사단장 표창을 받았으며, 올해 을지연습 장려기관으로 선정 돼 표창을 받는 등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empal.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