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식소그룹, 현안 해결위해 머리맞대

2009. 7. 23. 04:42생생공주

충남도 지식소그룹, 현안 해결위해 머리맞대 
22일 학습조직 운영기법 등에 대한 워크숍 가져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9-07-22 17:17    
충남도 소속 공무원들이 도정현안 해결을 통한 충남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한자리에 모여 머리를 맞댔다.

도는 22일 충남지방공무원교육원에서 지식소그룹 임원진 40여명을 대상으로 학습력 제고와 창의적 문제해결 기법 등에 대한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학습조직관련 전문가를 통하여 도정현안을 비롯한 창의적 업무수행방안 등에 대한 선진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지식소그룹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도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지식소그룹' 연구활동 결과를 도정에 반영하여 도정현안을 신속히 해결하고, 지식소그룹을 도정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핵심 조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도는 지식소그룹의 운영활성화 및 성과 공유를 위해 금년 11월말 지식소그룹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6개 우수 팀에 대하여는 시상과 함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연구 성과를 책자로도 발간할 계획이다.

한편, 지식소그룹은 충남도내 대학교수 등 전문가와 공무원으로 구성되어 총 36개 그룹에 506명이 가입·활동하고 있으며, 서해안 관광활성화 연구, 백제문화를 소재로 한 관광 컨텐츠 개발, 쌀 경쟁력 제고 방안, 미래 농업·농촌 발전연구 등 다양한 분야의 도정현안 과제를 중점 연구해 오고 있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