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충남지사, 공주대 명예박사 학위

2009. 6. 16. 04:17생생공주

이완구 충남지사, 공주대 명예박사 학위 
15일 백제교육문화관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 수여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9-06-15 14:44    
▲ 이완구 충남도지사(사진 중앙)가 공주대 김재현 총장(사진 왼쪽)과 김성민 대학원장(사진 오른쪽)으로부터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고 있다.
ⓒ 특급뉴스 이건용

이완구 충남도지사가 공주대학교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5일 오전 11시 공주대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홀에서 가진 학위 수여식에서 김재현 총장은 “이완구 도지사의 공주대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 수여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이는 이 지사의 공로에 대한 대학 구성원들의 감사의 마음이 담긴 것”이라고 말했다.

김 총장은 이어 “지역균형발전과 지역인재육성에 대한 지속적인 정책추진은 물론, 이를 계기로 충청남도와 공주대학교가 상호 협력해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성장시키도록 이끌어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지난 1974년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공직에 투신한 이후 충남·북 경찰청장, 15, 16대 국회의원, 미국 LA 한국총영사관 등 정치, 행정, 치안, 경제, 외교 분야를 두루 거치며 국가 발전에 커다란 기여를 해 왔다.

민선 4기 충남도정을 맡은 이완구 지사는 국가 균형발전의 선도적 실천을 위해 신성장 동력사업 육성과 백제문화권 개발 활성화로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 사업’을 추진, 전국 최초로 지역균형발전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 지사는 중부권 전략사업의 집중 육성으로 기업유치 전국 1위, 외자 유치 전국 최고의 실적으로 충남도가 전국 최고의 경제성장을 이룩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또한 농어촌 지역 ‘방과후 영어학교’ 운영과 해외 인턴십을 통한 미래지향적인 지역 인재 육성에도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와 더불어 공주대 캠퍼스가 소재한 공주, 예산, 천안 등 충남 주요 도시의 균형발전 전략과 신경영 행정추진 결과 공주대 발전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이번에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게 됐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