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민 건강걷기의 날 행사 펼쳐져

2009. 6. 16. 04:03생생공주

공주시민 건강걷기의 날 행사 펼쳐져 
2천여 시민 참여, 금강둔치~정안천 6km 구간에서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9-06-14 14:53    
▲ '2009 공주시민 건강걷기의 날'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이 금강둔치공원을 출발하고 있다.
ⓒ 특급뉴스 이건용

13일 오전 2,000여명의 공주시민들이 금강둔치공원을 출발해 정안천 생태공원 분수광장에 이르는 6km 구간을 걸으며 건강을 다졌다.

이날 오전 9시 부혜숙 공주시보건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가볍게 몸을 푼 시민들은 잘 조성된 정안천 황토 꽃길을 가족, 연인과 함께 걸으며 추억도 나누고 건강도 챙겼다.

▲ 2,000여명의 공주시민들이 금강둔치공원~정안천 생태공원에 이르는 6km 구간을 걸으며 건강을 다지고 있다.
ⓒ 특급뉴스 이건용

이날 펼쳐진 ‘2009 공주시민 건강걷기의 날 행사’에서는 또 걸으면서 인사 나누기, 파워워킹, 뒤로 걷기, 영상걷기, 팔 높이 들고 걷기, 노래 부르며 걷기, 손잡고 걷기 등 다양한 테마로 진행돼 걷는 즐거움을 더했다.

이외에도 훌라후프 대회, 줄넘기 대회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공주시보건소가 혈압·혈당검사, 체성분 검사, 금연 및 운동상담, 영양 및 구강상담 등 건강증진 코너를 마련해 참가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 잡았다.

또 이날 ‘청소년 자원봉사 100배 즐기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중·고등학생 100여명이 시민 건강걷기대회 행사에 참가해 정안천 생태공원에서 자연정화활동 및 잡풀제거 봉사활동 펼쳐 주목 받았다.

▲ 공주시보건소가 마련한 시민건강 증진코너.
ⓒ 특급뉴스 이건용

한편, 공주시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1530(1주일에 5번, 30분 이상 걷기) 야간 건강한마당’ 캠페인을 전개해 시민들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챙긴다는 계획이다.

보건소의 이번 캠페인은 오는 9월 말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계속되며, 금강둔치공원에 마련된 부스에서 협압, 혈당 등 건강기초조사는 물론 건강다이어트, 기체조, 에어로빅교실 등 효과적인 운동프로그램도 홍보·교육할 방침이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