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방행정정보화 연찬회 가져

2008. 10. 17. 01:37생생공주

충남도, 지방행정정보화 연찬회 가져 
“충남 정보화 미래는 우리가 책임진다”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8-10-16 22:10    
충남도는 15일부터 16일까지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道·시·군 정보담당공무원의 정보교류와 정보화 추진능력 향상을 위해 업무담당자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지방행정정보화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에서 ▲인천대학교 행정학과 서진완 교수의 ‘가상공간, e-거버넌스, 그리고 행정’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서은진 박사의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 이해하기’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또 ▲천안시 ‘모바일 결재시스템 구축사례’ ▲아산시 ‘u-농촌 관광시범사업 추진’ ▲홍성군 ‘고향마을카페 활성화 방안’ ▲태안군 ‘ASP를 기반으로 하는 자산관리시스템 구축’ 등에 대한 우수시책 발표도 있었다.

정재근 道 기획관리실장은 격려사에서 “‘한국의 중심, 강한 충남’에 걸맞는 ‘유비쿼터스 충남’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정보화담당공무원의 지혜와 역량, 변화가 절실히 요구된다”며 “스스로 책임과 긍지, 자부심을 갖고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道 관계자는 “이번 지방행정정보화 연찬회를 통해 정보화담당 공무원들이 새로운 마음으로 전문지식에 대한 자율적인 학습과 토론문화 활성화로 창의적인 업무연찬 기회를 조성함으로써 ‘U-충남건설’이 더 한층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empal.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