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성과관리시스템(BSC)구축 시동

2008. 8. 26. 00:52생생공주

공주시, 성과관리시스템(BSC)구축 시동 
25일 전략적 성과관리 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8-08-26 00:46    
공주시가 행정전반에 ‘전략적 성과관리시스템(BSC)’을 도입,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 그리고 신뢰성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공주시는 2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전략적 성과관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시 조직을 성과관리 중심체계로 전환시켜 행정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공공부문 조직관리의 최대 맹점인 비전과 전략과의 연계성 부족, 부서간 협력 부족, 결과 평가의 객관성 제고 등을 이번 전략적 성과관리 용역을 통해 보완해 나간다는 것이다.

한국생산성본부 관계자는 이날 “일반적으로 조직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지 못하는 이유는 전략자체에 대한 이해부족과 전략의 부적절한 시행 때문”이라며 “전략적 성과관리(BSC)를 기반으로 한 성과관리시스템 도입으로 시정의 최대 목표인 ‘힘찬 도전! 위대한 공주’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BSC도입을 통한 전략적 목표달성의 가시적 확인, 수행업무의 조직목표 기여도 파악, 책임과 권한의 명확화, 핵심 업무의 집중관리, 효율적인 인력 및 자원관리 등이 가능해져 조직이 원하는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이 자리에서 “가장 중요한 성패요인으로 BSC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 그리고 추진 팀의 역량, 의지, 노력, 이해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기관장의 이해와 관심은 직원들의 몰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강조했다.

전경일 기획예산실장은 “성과관리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으로 자원의 선택과 집중, 조직 활성화를 통한 응집력 제고, 성과주의 조직문화 정착 등이 가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전 실장은 이어 “조직원 모두가 공감하는 행정지표를 설정,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함께 참여함으로써 시민이 만족하고 감동하는 시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empal.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