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방경찰청은 경찰의 다양한 치안시책을 적극적으로 알려 대국민 신뢰와 협력을 이끌어 낼 방침이다.
충남지방경찰청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대천 경찰수련원에서 조용연 충남경찰청장과 각 경찰서 홍보담당, 언론 기․투고 우수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07년 언론 기․투고 첨삭지도 혁신 워크숍’을 갖는다.
충남경찰청은 홍보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변화되고 있는 언론 미디어 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경찰의 다양한 치안시책을 일반국민에게 능동적이고 체계적으로 알려 대국민 신뢰와 협력을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1박 2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조용연 충남경찰청장과 외부강사 특강, 자체 토론회, 친교 체육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기존의 일방적인 지시전달 방식이 아니라 현직 경찰관들이 직접 작성한 언론 기․투고문, 범죄예방 홍보물, 교통사고 예방 홍보물 등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상호토론과 비교분석 방식으로 진행돼 홍보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기여할 전망이다.
한편, 경찰청 관계자는 “언론이 찾아오기를 앉아서 기다리기보다는 보다 능동적으로 찾아가는 전략적 마인드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계획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최근 급변하는 언론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것은 물론 실제 사례분석을 통해 경찰의 홍보 역량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