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무령왕릉, 어린이날 특별이벤트 마련

2009. 5. 2. 01:51생생공주

공주 무령왕릉, 어린이날 특별이벤트 마련 
"문화유적도 관람하고 솜사탕 등 예쁜 선물도 받고"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9-05-01 22:28    
공주시 문화재관리소가 어린이날 기념 특별이벤트를 펼친다.

시 문화재관리소는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령왕릉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예쁜 풍선도 만들어 주고, 예쁜 그림을 얼굴과 손에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 등을 해주는 특별이벤트를 벌이기로 했다.

또한 KBS 해피선데이 1박2일팀이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와 함께 굴렁쇠, 윷놀이, 제기, 투호 등을 즐겼던 무령왕릉 입구의 민속체험장을 이날 어린이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옛 놀이기구를 보강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방문 어린이에게 솜사탕을 직접 만들어 주며, 어린이 가족에게 공주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이버 공주시민제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원치연 공주시 문화재관리소장은 "어린이 날을 맞아 무령왕릉을 방문하는 어린이에게 재미있고, 아름다운 추억을 새겨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역사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무령왕릉에서 문화재도 관람하고, 솜사탕도 맛보며 예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는 공주영상대학 이벤트연출과 학생 25명과 풍선 아티스트 김면호 씨가 참여해 어린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줄 예정이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