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충남지사, 근로자의 날 담화 발표

2009. 5. 1. 03:12생생공주

이완구 충남지사, 근로자의 날 담화 발표 
"공동체적 희생정신으로 힘찬 도약의 행진을 펼쳐 나가자"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9-05-01 00:34    
이완구 충남지사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담화를 발표하고 산업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국가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하는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지사는 이날 담화에서 세계적인 경기침체 영향으로 국가 경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도는 수출성장, GRDP 증가율, 와자 및 기업유치 전국 1위 등 실질적으로 국가경제를 이끌고 있다면서 이는 근로자 여러분들의 노고 덕분으로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 지사는 또 道는 지난달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민정 대타협'을 선언, 근로자는 파업을 자제하는 등 고통분담에 동참하고, 경영자는 일자리 유지와 고용확대를 통한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살리기에 노력하기로 했고, 도는 근로자의 복지증진과 기업경쟁력 향상을 적극 지원하고 사회 안정망 확충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어 "이러한 우리의 노력은 경제위기의 조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큰 결실을 맺게 될 것임을 확신한다"면서 "근로자 여러분이 모두 하나가 되어 힘찬 도약의 행진을 펼쳐나가자"고 역설했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