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희씨, 충남 공무원 정보화능력 'No.1'

2008. 9. 3. 22:54생생공주

신경희씨, 충남 공무원 정보화능력 'No.1' 
공주시 개인부문 석권 기염, 서산시 기관평가 3연패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8-09-03 22:14    
▲ 공주시청 기업유치과 신경희씨.
ⓒ 특급뉴스 이건용
충청남도가 지난달 실시한 ‘2008년 공무원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공주시청 공무원들이 전 부문을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6급이하 개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공주시청 기업유치과 신경희씨는 전체 참가자 중 최고 점수를 획득, 올해 충남도 정보화 능력 ‘넘버원’으로 자리매김했다.

또 공주시 마케팅팀 오성식 팀장이 5급이상 개인부문 최우수상을, 공주시 시민봉사과 박은희씨와 상하수도과 김대영씨가 각각 6급이하 개인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
 
충청남도는 공무원의 정보화능력 향상을 통해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시키고 도민들에게 최상의 전자정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25일 개최한 ‘2008년 공무원 정보화 경진대회’ 결과를 3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는 道 및 시군 공무원 100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뤄 5급이상은 전자정부지식 및 정보상식, 정보검색, 기획문서작성 등 3과목으로, 6급이하는 전자정부지식 및 정보상식, 문서작성, 프리젠테이션, 통계표 작성 등 4과목으로 열띤 경쟁을 치렀다.

▲ 공주시청 마케팅팀 오성식 팀장.
ⓒ 특급뉴스 이건용
경진대회 결과 공주시 마케팅팀 오성식 팀장이 5급이상 개인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논산시 문화관광과 윤병권씨와 당진군 지역발전전략기획단 김영관씨가, 장려상은 충청남도 국제통상과 박종현씨와 천안시 동남구청 신일철씨가 차지했다.

6급이하 개인부문에서는 공주시 기업유치과 신경희씨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공주시 시민봉사과 박은희씨와 공주시 상하수도과 김대영씨가 우수상을, 장려상은 보령시 건설과 신미란씨와 예산군 응봉면 서은주씨가 차지했다.

그리고 기관평가결과 최우수상은 서산시가 3년 연속 수상하게 됐으며, 우수상은 아산시, 장려상은 공주시와 보령시가 각각 차지했다.

道는 이번 경진대회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공무원과 기관에 대해 10월초 월례직원모임시 도지사상과 상금을 수여하고, 기관평가 결과 성적이 우수한 4개 기관(서산,아산,공주,보령)의 참가자는 오는 10월 2일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하는 중앙경진대회에 道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empal.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