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 ‘청렴・친절 다짐거울’ 배부

2007. 4. 5. 23:33생생공주

충남소방본부, ‘청렴・친절 다짐거울’ 배부
도민의 신뢰와 무한 감동을 위해 500개 제작
2007-04-04 20:35:20 function sendemail(w,h){ var sWinName = "emailarticle"; var cScroll = 0; var cResize = 0; var cTool = 0; var sWinopts = 'left=' + ((screen.width-w)/2) + ', top=' + ((screen.height-h)/2) + ', width='+w+',height='+h+', scrollbars='+cScroll+', resizable='+cResize; window.open('./?doc=function/mail.php&bo_table=politic&wr_id=1860',sWinName,sWinopts); } function sendprint(){ var sWinName = "printarticle"; var cScroll = 1; var cResize = 1; var cTool = 1; var sWinopts = 'left='+0+', top='+0+', width='+720+', scrollbars='+cScroll+', resizable='+cResize; window.open('./?doc=function/print.php&bo_table=politic&wr_id=1860',sWinName,sWinopts); }
충남소방안전본부(본부장 최철영)는 이달 2일 도민의 신뢰와 무한 감동을 위한 ‘청렴・친절다짐 거울’ 500개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부되는 청렴・친절 다짐 거울은 150mm×106mm×234mm 규격의 은색 탁상 거울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고객 감동의 친절서비스를 유도할 수 있도록 ‘청렴한 당신! 우리 사회의 진정한 리더!’ 슬로건과 ‘☺친절한 마음은 이 세상의 가장 강력한 힘이다’라는 격언이 삽입되어 있으며, 소방본부를 비롯한 충청소방학교 및 10개 소방관서에 배부하여 활용한다.

그 동안 도민을 고객으로 모시는 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친절도 자기 진단제’, ‘전화 친절도 평가’, ‘Best 5 친절공무원’ 선정 등 다양한 친절 시책을 추진한 소방본부는 연간 34만회 이상 화재・구조・구급출동 업무와 건축허가 등 민원업무로 도민과 접촉함에 있어 친절 수준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제작했다.

道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항상 도민과 함께하는 119로써 항상 자신의 얼굴을 비추는 거울 앞에서 새롭게 마음을 다져 민원인들에게 작은 표정 하나까지 친절로 다가감으로써 도민들이 진정으로 감동하는 배려와 섬김의 소방행정 서비스를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공주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