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공주고동문콘서트

2010. 12. 16. 09:57생생공주

시민과 함께하는 공주고동문콘서트
23일 공주대 백제문화관서 화려한 막 올려
2010년 12월 16일 (목) 05:18:53 이건용 기자 leeguny98@hanmail.net

   
▲ 시민과 함께하는 공주고 동문 콘서트가 오는 23일 공주대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 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사진은 제2회 공주고 동문 콘서트 모습.)
공주시민과 함께하는 공주고동문 콘서트가 오는 23일 공주대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 홀에서 개최된다.

개그맨 김정렬씨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공연은 오후 7시 30분 화려한 막을 올려 1시간 반가량 계속될 예정으로, 가수 겸 배우로 1980년대를 주름잡았던 전영록씨가 출연해 무대를 뜨겁게 달군다.

또 이날 초대가수로는 ‘SBS 스타킹’에 출연해 일약 스타덤에 오른 ‘40대 동방신기’로 불리는 그룹 파파스가 무대에 올라 멋진 공연을 선보이며, 신세대 트롯 가수 최윤정와 김상중(공주고 68회)씨 등이 출연해 신나는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그밖에도 공주지역에서 성악가로 활동하고 있는 바리톤 한종동(공주고 59회)씨가 무대에 올라 아름다운 가곡으로 깊어가는 겨울밤을 장식할 예정이며, 공주고 관악부도 출연해 연주 실력을 뽐낸다.

공주고등학교 공주동창회는 지난 2007년 첫 동문콘서트를 시작으로 매년 연말 콘서트를 열어 동문들의 화합과 모교애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멋진 음악을 선사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공주고 동문회는 내년부터 콘서트 명칭을 전면 개정해 지역 주민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간다는 방침으로, ‘동문 콘서트’라는 명칭 대신 순수한 콘서트 명칭을 사용할 계획이다.

이는 공주고등학교의 설립 취지와 뜻을 같이하는 것으로, 공주시민들의 자발적인 모금에 의해 지난 1922년 5월 11일 공주고가 개교한 만큼 그 높은 뜻을 살려 공주시민들에게 되돌려 준다는 계획이다.

이건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금강헤럴드(http://www.ggheral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