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비즈니스벨트 입지 어디로

2010. 12. 15. 09:31생생공주

과학비즈니스벨트 입지 어디로
국토부 "입지 미확정 국토종합계획에 반영 않겠다"
2010년 12월 15일 (수) 04:12:38 이건용 기자 leeguny98@hanmail.net

국토해양부는 과학비즈니스벨트의 입지대상지역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만큼 국토종합계획 최종계획에 반영치 않겠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8일 국회를 통과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충청권 입지가 빠진 것과 관련해 충청권의 반발이 거센 가운데 국토해양부가 14일 해명에 나섰다.

국토부는 이날 해명자료를 통해 “지난 12월 10일 개최된 국토종합계획 수정계획(안) 공청회에서 발표된 권역별 내용은 각 권역이 제안한 발전방향(안)에 불과하며, 이 발표내용 중 입지나 계획이 확정되지 않은 사항은 최종계획에 반영치 않을 방침”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공청회 당일 토론에서도 이러한 정부방침을 밝힌 바 있다”면서 “과학비즈니스벨트의 경우 입지대상지역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사항이므로 이번 수정계획에 포함될 수 없다”고 해명했다.

이날 국토부의 해명은 제4차 국토종합계획 수정계획(안)에 대한 권역별 공청회 발표내용에 대구·경북권 계획에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가 포함되고 충청권 계획에 빠진 것에 대한 충남도의 항의에 따른 것이다.

한편, 과학비즈니스벨트의 충청권 입지는 이명박 대통령의 공약사항으로, 최근 특정지역 몰아주기 의혹이 제기되면서 충청권 정가가 크게 반발하고 있다.

     관련기사
· "세종시 국가중심도시로서 컨텐츠 중요" · 충남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본격화
· 선진당, 14일 세종시 성공추진 다짐대회 · 안지사 “국제과학비즈니즈벨트 충청권에 조성”
· 과학벨트 유치 충청권추진협의회 구성 준비 ·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포럼 열려
이건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금강헤럴드(http://www.ggheral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