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도비유학장학생 선발기준 확정

2009. 4. 14. 00:56생생공주

충남도, 도비유학장학생 선발기준 확정 
이·공계 전공자외 백제사 분야 전공자 1명 추가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9-04-13 11:01    
충남도 도비유학 심의위원회(위원장 김동완)가 2009년도 도비유학 선발계획(안)을 심의하고 선발인원과, 어학기준 및 지원자격 완화 등 선발기준을 최종 확정했다.

이날 심의에서 선발인원은 이·공계 전공자 2명을 포함해 백제사의 심도있는 연구 및 관련 인재양성 필요성에 따라 백제사 연구분야 1명을 증원, 총 3명을 선발키로 했다.

또 지원자격 시점을 공고일 기준에서 접수일 기준으로 개정하여 현실에 맞게 지원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했으며, 영어권(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국가에 대한 어학기준으로 TOFEL(IBT) 및 IELTS를 공통 적용하되 어학기준 평가점수는 현행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충청남도 도비유학 장학제도는 지난 2007년,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지방화 국제화시대에 미래 지역사회를 이끌 인재육성 차원에서 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여 올해가 3년째로 그동안 이·공계 위주로 선발하였으나, 인문계열의 백제사 연구분야를 선발키로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도 관계자는 “관련규정 개정과 5월경 도 및 대학홈페이지에 선발공고할 예정이라고 말하면서, 도비유학 장학생 선발에 지역의 우수한 인재가 많이 응시하고, 이를 계기로 지역대학의 활성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07년 최초 선발된 한국기술교육대 오현철 학생은 현재 독일 에어랑엔 뉘른베아그大(나노-생명화학재료 전공)에, 호서대 김태건 학생은 일본 도쿄공과大(바이오·정보미디어 전공)에서 수학중이다.

또 2008년 선발된 고려대 곽성신(신소재화학)학생은 유학 준비중 이며, 공주대 김소민 학생(수학교육)은 Georgea 대학 합격이 결정된 상태로 6월중 출국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