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휴대폰활용 안면도꽃博 홍보

2009. 3. 5. 01:32생생공주

충남도, 휴대폰활용 안면도꽃博 홍보 
비즈링, 모바일문자 등 통해 전 시·군 공동홍보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9-03-03 19:32    
충남도는 2009안면도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도와 시·군이 공동으로 외부에서 걸려오는 개인전화기 및 휴대폰 등을 활용하여 꽃 박람회를 알리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충남도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외부에서 걸려오는 전화와 직원들의 휴대폰 통화 연결음에 꽃 박람회 홍보음원이 흘러나오도록 하는 비즈링 서비스를 실시, 국민들이 꽃박람회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지난 2월26일부터는 도내 全 시군으로 확대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오는 3월 중순부터는 모바일문자서비스를 활용한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홍보대상은 각 실·과 및 사업소의 협조로 충청향우회원, 의용소방대, 각 사회단체 및 자원봉사자 등 전국 12만 5,000명 이상이며, 홍보방법은 박람회 개최 1개월 전, 2주일 전, 1주일 전 등의 시간차를 두어 일괄 전송할 방침이다.

道 관계자는 “비즈링 및 모바일문자서비스 홍보는 거의 전 국민이 소지하고 있는 휴대폰을 통해 가장 저렴한 수단으로 가장 저렴한 수단으로 집중력 높은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아울러 직원 모두가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홍보마케팅으로 지난 2002년의 감동을 재현하겠다”고 말했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