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여자중, 입학식으로 새학기 열어

2009. 3. 3. 02:25생생공주

공주여자중, 입학식으로 새학기 열어 
378명 입학..최상철 교장 “꿈 실현을 위해 최선”
  글쓴이 : 이건용 (119.♡.235.21)     날짜 : 09-03-02 21:44    
▲ 2일 공주여자중학교 강당(예지관)에서 신입생과 학부모, 교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이 열리고 있다.
ⓒ 특급뉴스 이건용

공주여자중학교가 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새 학년 새 학기를 활기차게 열었다.

모두 378명의 신입생을 맞은 공주여중은 이날 입학식에서 이제 새로운 환경에서 중등생활을 시작하는 만큼 철저한 자기관리로 저마다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최상철 교장이 신입생들의 입학허가를 선언하고 있다.
ⓒ 특급뉴스 이건용

지난 1일자로 부임한 최상철 교장은 “여러분의 초롱초롱한 눈망울을 보면서 새로운 희망을 느낀다”면서 “3년을 마치고 교문을 나설 때 이곳에서 인생의 꿈을 세웠노라고 자부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최 교장은 이어 “여러분을 공주님처럼 아끼고 사랑하면서 이 나라의 역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가르치겠다”고 약속한 뒤 모두가 고귀한 존재인 만큼 ‘자기를 사랑하는 사람’이 될 것과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생활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신입생들이 담임교사 및 학부모들과 함께 각 반별 입학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은 1학년 6반.)
ⓒ 특급뉴스 이건용

김선태 학교운영위원장(공주시의회 의원)은 축사를 통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학업에 충실해 교훈인 진(眞)·선(善)·미(美)를 갖춘 학생으로 성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입학식에서는 1학년 윤혜원 학생 등 6명이 동창회 장학금을, 3학년 김홍비 학생 등 3명이 충남도수박사랑연구회(회장 이희성)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또 이날 입학식에서는 10개 반별로 담임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입학 기념사진을 촬영해 눈길을 끌었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