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관동어르신 밤드시고 건강하세요”

2009. 2. 27. 01:48아름다운 글

 “신관동어르신 밤드시고 건강하세요”
  계룡산알밤 이상수씨 알밤 500여kg 신관동에 기증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9-02-26 23:59    
▲ 공주시 신관동 주민자치위원인 계룡산알밤 이상수 대표(사진 오른쪽)가 윤응수 신관동장에게 관내 노인들을 위해 써달라며 알밤 500여kg을 전달하고 있다.
ⓒ 특급뉴스 이건용

공주시 신관동 주민자치위원인 이상수(43) 계룡산알밤 대표가 본인이 직접 수확한 부럼용 알밤을 관내 노인들에게 전달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 대표는 26일 오후 공주시 신관동 관내에 있는 어르신들의 간식용 먹을거리로 써달라며 알밤 500여kg, 220만원 상당을 신관동 주민센터에 기증했다.

이날 전달된 알밤은 이 대표가 직접 운영하는 사곡면 해월리 성우농장에서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정성이 깃든 밤으로, 이 대표는 “좀 더 일찍 전해드렸으면 좋았을 텐데”라며 오히려 겸손해 했다.

이 대표는 이날 500여kg의 밤을 윤응수 신관동장에게 전달하며 “직접 재배·수확·판매까지 하는 마당에 지역 어르신들에게 부럼으로 쓰시라고 내 놓게 됐다”면서 “정월 보름 전에 전달하려 했으나, 여러 가지 사정으로 늦어져 오히려 죄송스럽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김정규 주민자치위원은 “작년에도 700kg이상을 기증했었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부럼용 밤을 기증해 지역 어르신들이 무척 좋아하게 생겼다”며 반색을 표했다.

한편, 윤 동장은 “이 대표가 기증된 밤을 요긴하게 쓰겠다”며 감사의 뜻을 표한 뒤 “신관동 관내 30곳의 경로당(노인회관)과 2곳의 게이트볼장, 복지관 등 35곳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