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보건소,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실시

2008. 7. 17. 23:57생생공주

市보건소,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실시 
식중독·수인성 전염병 예방, 개인위생 철저 등 홍보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8-07-16 18:12    
▲ 공주시보건소 직원들이 공주장날을 맞아 산성동 재래시장 일원을 돌며 여름철 건강관리 요령 등을 홍보하고 있다.
ⓒ 공주뉴스 이건용

공주시보건소는 16일 오전 산성동 재래시장 일대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펼쳤다.

공주시보건소(소장 부혜숙)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수인성·식품매개질환, 설사환자 집단발병 가능성이 고조됨에 따라 여름철 전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공주시보건소 직원들은 장날이기도 한 이날 산성동 재래시장 일원에서 건강관련 홍보책자를 나눠주며 손 씻기 생활화, 세균성이질 및 식중독 예방법과 대처요령 등을 홍보했다.

또 이날 캠페인에서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각종 성인병 및 모유수유에 대한 홍보와 함께 하나은행 앞에서 혈당·혈압 측정과 금연클리닉 등의 체험행사가 동시에 펼쳐졌다.

▲ 혈당과 혈압측정, 금연클리닉 등 건강체크 코너를 마련해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 공주뉴스 이건용

홍기석 공주시 보건위생과장은 “개인위생 철저로 올 여름을 건강하게 났으면 좋겠다”면서 귀가 후나 음식 조리 전후 등 철저한 손 씻기와 끓인 물 또는 익힌 음식 섭취 등을 당부했다.

홍 과장은 또 “여름철인 만큼 식중독 예방과 수인성 전염병 예방, 비브리오 패혈증, 레지오넬라증(냉방병), 일본뇌염모기 등을 각별히 조심해 여름철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도 아울러 당부했다.

한편, 이날 공주시 마케팅과 또한 거리로 나와 시민들의 물가안정 동참을 호소하는 물가안정 캠페인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