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산림청, 도심 숲에서 식목 행사

2009. 4. 3. 05:38생생공주

중부산림청, 도심 숲에서 식목 행사 
‘녹색성장의 원동력은 나무심기’..청주 용정산림공원서
  글쓴이 : 이건용     날짜 : 09-04-02 09:14    
중부지방산림청(청장 심영만)은 제64회 식목일을 맞아 오는 3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정산림공원에서 기후변화 대응과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나무심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녹색 성장의 원동력은 나무심기’라는 주제로 실시하는 이번 식목일 기념행사는 중부지방산림청과 보은국유림관리소, 영림단원, 외부 초청인사 등 60여명이 전나무 등 5종 3,300본을 약 2ha에 식재할 예정이다.

도시 숲은 도심 속에 방치된 자투리 토지와 도시 근교의 국유림을 자연생태계가 보전되는 숲으로 조성해 도시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주민의 휴식과 산림생태교육장으로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용정산림공원은 2008년 보은국유림관리소에서 조성했고, 산림청에서 선정한 최우수 도시 숲이며, 인근에 김수녕 양궁장 등 체육시설이 있어 많은 시민들이 찾는 곳이다.

한편, 중부지방산림청은 올해 지난 2월 27일 봄철 나무심기 착수행사를 가진데 이어 4월 3일까지 220ha에 66만 6,000본의 봄철 나무심기사업을 완료한다.

이번 4월 5일 식목일은 청명, 한식, 일요일 등이 겹쳐 가장 많은 성묘객과 등산 등 나들이 인파가 산으로 몰려 최악의 산불 발생이 예상되기 때문에 전 행정력을 동원해 산불예방 기동단속과 비상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다.

심영만 청장은 “산을 찾는 모든 분들이 그동안 애써 가꾼 귀중한 산림자원이 한 순간의 산불로 소실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불조심 해줄 것”을 당부했다.
< 특급뉴스=이건용 기자/ leeguny98@paran.com> >> 이건용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